mentor_math_ [980972] · MS 2020 · 쪽지

2021-02-10 17:34:32
조회수 2,523

[필독] 주멘 모고 1회 FAQ

게시글 주소: https://a.orbi.kr/00036102400

안녕하세요, MENTOR 이종현입니다.


오늘은 댓글 및 쪽지로 주셨던 질문들 중 자주 여쭤보시는 질문을 모아 한번에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주예지T X MENTOR 모의평가 1회 바로가기




Q1. 왜 해설지에 킬러 문항에 대한 해설은 없나요?


A1. 킬러 문항의 경우 설명이 필요한 부분도 많고 해설지만으로 출제 의도를 모두 전달하기 쉽지 않은지라 텍스트 형식으로 된 해설지보다는 해설강의를 통해 전달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여 해설지에서 삭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킬러 문항 해설은 해설지에 수록하지 않고 해설강의만 진행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주예지T 해설강의 바로가기




Q2. 주멘 모고 1회에 대한 질문은 어디에서 하면 되나요?


A2. 스카이에듀 주예지 선생님 질문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저를 비롯한 AJOODA LAB 조교진과 실장님, 주예지 선생님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예지T 질문 게시판 바로가기


학습 상담이 필요하거나 MENTOR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 ASK MENTOR (검색용 ID : mentormath) 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Q3. 주멘 모고 1회 등급컷이 궁금합니다!


A3. 표본을 모아서 분석을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등급컷을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출제자의 입장으로 1등급 컷은 지금 시점 (02월 초순) 을 기준으로 84~88점 정도, 수능 기준으로는 92점 정도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직 바뀐 시험지의 형태로 전국 단위의 시험이 치러지지 않았기에 저희의 예측도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Q4. 이번 주멘 모고 1회는 쉬운 편인가요?


A4. MENTOR 팀 내부에서도, 제작과 검수 과정을 함께한 AJOODA LAB에서도 주멘 모고 1회가 쉽다는 의견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바뀐 수능 체제에서 '이 정도로 문제지가 구성되지 않을까?'라는 저희 팀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다만 이번 1회의 경우 상대적으로 공통 과목보다 선택 과목에 무게감을 주었고, 이는 회차를 거듭하면서 다채롭게 시도할 예정입니다. 저희 팀원들의 을 믿어주세요!


추가로, 주멘 모의고사는 소위 '모래 주머니 효과'로 일컫는 다른 사설 모의고사의 컨셉과 달리 새롭게 바뀐 수능 체제에서 연습용 모의고사가 부족한 여러분의 니즈에 맞추어 제작한 시험지입니다. 즉, 앞으로도 주멘 모의고사의 1등급 컷은 84~92점 사이에서 형성될 수 있도록 제작할 예정입니다.




Q5. 주멘 모고 2회는 언제 나오나요?


A5. 주멘 모의고사 2회는 03월 01일 월요일에 공개 예정입니다. 수능 전 범위 모의고사였던 1회와 달리 2회는 3월 서울시 교육청 학력평가 (03월 25일 실시 예정) 출제 범위에 맞추어 제작됩니다.


아직 수능 전 범위에 대한 학습을 완전하게 하지 못하여 주멘 모고 1회를 아껴둔 학생들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 2회만큼은 3월 학력평가 범위에 맞추어 준비한 후 3월 학력평가 응시 이전에 반드시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Q6. 도대체 주멘 모고 1회로 언제까지 우려먹을 건가요?


A6. 죄송합니다. 저희도 주멘 뽕에 취한 채로 오늘까지만 더 시간을 보내겠습니다ㅎㅎ 사실 저희가 되게 신이 났거든요ㅋㅋㅋ 예쁘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모의고사칼럼으로 최선을 다해 여러분의 수험생활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후기 남겨주신 분들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설문 조사 응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만 간혹 댓글이나 설문 조사에서 MENTOR 팀원들에게 상처가 되는 말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희 모두 누군가의 아들이거나 딸이고, 누군가의 사촌이거나 삼촌(?)입니다. 저희 모두 지극히 평범한 대학생들일 뿐입니다.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싸우는 과정에서 자신마저 괴물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네가 심연을 오랫동안 들여다 본다면, 그 심연 또한 너를 들여다 볼 것이기 때문이다.


                                                          - 프리드리히 니체, '선악을 넘어서' 中



따끔한 충고는 모두 겸허히 받아들이고 더욱 성장하는 모습 계속 보여드릴 테니 MENTOR 팀원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말은 삼가 주세요ㅠㅠ


앞으로 저희 MENTOR 팀원들 많이 예뻐해주시고 칭찬도 많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조만간 칼럼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팔로워 1,000 찍어보고 싶어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