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사랑김찬호 [926660] · MS 2019 · 쪽지

2021-03-31 17:34:29
조회수 13,550

많은 수험생이 군수에 대해 오해하는점

게시글 주소: https://a.orbi.kr/00036933938

 

1. 공군이 육군보다 군수하기 좋은 이유는 몸이 편해서다?

->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육군이라고 일과가 몸을 갈아넣을 정도로 힘들지 않습니다. 포병 특히 야포나 견인포같은거 방열하는거아니면(제 친구들 피셜)솔직히 일과가 막 몸이 무너질정도로 힘든게 아닙니다.

육군과 공군의 차이는 "근무"입니다. 대부분 공군병은 헌병(군사경찰대)제외하면 근무가 거의 없습니다.

군대에서 공부 할 시간이라 함은 개인정비시간,연등시간인데

cctv/위병소근무 등등 개인정비 시간에 근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공부시간에 근무서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겁니다.

또 야간순찰/불침번/당직 등  연등시간에 서는 경우도 있고 야밤에 서서 무지 피곤합니다.


즉 근무가 적은 개꿀부대(육직/국직이 대표적)는 공부할 여건이 좋다는거죵..


2. 훈련 때 공부 할 수 있나요?

절대 못할겁니다. 공군은 훈련이 거의 없으니 논외로 치고

육군은 훈련을 빡세게 하는 편입니다.
전 훈련 때 공부했다는 육군은 못봤네요.
훈련은 대표적으로 유격/혹한기가 있습니다. 유격때는 뭐 몸이 상상 이상으로 힘드니 공부 해야겠다는 생각도 안드실거고
혹한기는 추워서 그냥 안에 들어오면 잠만 듭니다. 그리고 훈련 때 상황도 자주 걸리고 야간훈련도 있어 공부 할 시간 자체도 안납니다.


3. 공부할 때 터치 하나요?
안합니다. 개인정비 시간에는 앵간하면 터치 안합니다. 정말로요. 그건 딱히 걱정 안해도 됨


4. 행정은 무조건 개꿀이다?
눈치 빠르고 말귀 잘알아먹고 일 잘하면서 간부들이랑 좀 쎄쎄쎄하면 괜찮은데, 눈치 없거나하면 간부들한테 쿠사리 신나게 먹을겁니다. 행정 개꿀! 이라는 생각은 일단 개인의 판단에 맏깁니다.



냉정하게 전 군수한놈이 중경외시가면
걘 사회에서 연고대는 가겠다.고 생각합니다.
사회보다 인프라,모든 공부 여건이 후달립니다. 아무리 공부하기 좋은 환경이 됐다 한들 여전히 군대는 군대입니다.
저라면, 삼수 이상 말아먹거나 어차피 딱히 미련없고 한번만 더보고 싶다면 군수 추천하지만 그런 케이스가 아니면 차라리 +1수 하라고 강력히 권고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