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강의 질문이 있어요 ㅠㅠ..
게시글 주소: https://a.orbi.kr/0004357941
I left school not knowing what to do의 'not knowing what to do'
가 부사역할을 하는 분사구이고 무엇을 할 지 모르고 학교를 떠났다라고 해석해주셨는데
앞 뒤 문장 상황에따라 (예를들어 학교를 소위 까는 내용에서 삽입되면)
분사구가 school을 수식하는 형용사역할을 하며 뭘 하는지 모르는 학교를 떠났다(학교가 대체 뭘 하는건지 모르겠어서 학교를 떠났다로 의역) 로 해석할 수도 있을까요?
not knowing what to do 라는것 자체가 중의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지 아닌지 햇갈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직 못잠
-
이해원n제풀땐 거의 다 맞거나 한개틀리거나 이정도거든요… 왜 점수가 안나오는걸까요ㅠㅠ
-
나만롤안해 0
본계가 11렙
-
세주 개 사기네
-
퍼즈쉽지않네 0
-
ㄹㅇ 뭐지
-
슈발기름집수준 0
-
벌써 3시네 4
엄
-
ㅈ됐어
-
졸린데자기싫어 1
나랑놀사람
-
그게뭐지
-
라흐마니노프 2
쳐봤어요
-
난이도 괴리 많이 큼? 둘 사이에 끼고 가면 좋을만한 거 있나
-
언제시작해; 3
밴픽은 함?
-
재수하는 친구고 지금 3~4등급 정도 나와요! (확통 선택) 개념 강의가 크게...
-
수학만 대리시험 맡긴다고 하면 50일동안 수능 수학 공부하고 온 허준이 잠 3시간...
-
라이라이 단단단 2
-
레어먹고 죽으면 경매 먹어도 관리자가 안줘서 걍 레어도 사라지는거에요ㅠㅠ 저거갖고싶었는데
-
또 퍼즈야?? 1
-
패승승승 제발 5꽉 그만보고싶다
-
강기분 새기분 1
고3 모고 3뜨는데 뭐부터 들어야 될까요 현재는 고2에요
-
고2 학원 2
정시로 가기로 했고 메가스터디 들으면서 공부할 생각인데 동네 수학학원 그만...
-
깍아왔으면 밴픽 한결 수월할거 같은데
-
국어 1이신분들 5
간쓸개 대체로 몇문제 틀리시나요?
-
리안드리 마오카이랑 자이라 같은 똥꾸릉내 나는 애들로 개패고 다녀서 나오는 것...
-
왜 내주변엔 별로인 애들밖에 없는 것 같지 환경 탓 하는건 아니고 내가 좀 더...
-
문제 풀고나서 모르는 선지같은거만 체크하면 되나요???
-
1세트 못봤는데 12
2세트는 진짜 지렸다잉 상혁이형 아리는 감동이 있다
-
나이스 0
대상혁
-
대황슼. 1
-
아무리 생각해도 6
리안드리 마오카이 <—- 개 함정픽인듯 탱도 안돼 딜도안돼 믿을건 궁 뿐인데 궁...
-
수학 기출 질문 5
뉴런이랑 수분감 했으면 수학 기출 문제집(마플 자이)같은거 따로 안해도 되나요???
-
고2모 2등급 고3모 3등급 이렇게나옴
-
가능함? 진짜 요즘 ㅈㄴ열심히함 자신을 과평가하는게 아니라 이것도 실력이지만 정말...
-
오 2
-
믿었다고 티원 0
안자길 잘한듯
-
이게야쓰지,, 0
캬,,
-
지옥불 깔렸네 ㅋㅋㅋㅋ
-
왜이래 0
ㅅㅂ
-
해주잖아
-
내일보자~
-
스왑좀 죽여라 3
그지 같네 진짜
-
미적>>공통 4규미적도 후딱끝내고 드릴해야지 회독을 해본적이 없는데 해야하나
-
제발..
-
찍을 번호 추천받음
-
작수 46444뜨고 수시로 대학갔다가 공부에 아쉬움이 남아서 5월부터 시작했습니다...
-
나왔다 서커스밴픽 11
이걸로도 못 이기면 진짜 그냥 포기해야함 가장 잘하는 조합인데…
-
술한잔했습니다 0
오랜만에친구들봐서좋았다 다들여전하구만..
-
2시가 다되었네 반팔 진짜 살게없네 옷걸이가 문제긴하지만..
이게 첫 번째 질문이 아니었나요? 저는 처음 본 질문인데요 ㅋ
구조상으로 학생처럼 생각하는게 가능한데요, 우리가 구조가 2가지가 있을 때는 항상 가장 합당한 해석이 나오는 구조를 선택해야 합니다. 학교가 모른다기 보다 내가 모르는 것이 훨씬 문맥과 잘 어울리지 않나요?
not knowing what to do는 "부사어" 역할을 하는 "분사구문" 입니다. ^^ 용어를 정확하게 익히셔야 나중에도 정확한 구조 파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열공하세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전에 게시판에 똑같은 글 올렸었는데 글이 뭍혀서 선생님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올렸습니다 ㅠㅠ
근데 그러면 문맥같은경우는 지문의 전반적인 상황과 그 문장의 앞뒤 문장에따라 또 달리 추론할 수 있으니
만약 지문의 전반적인 상황이 방황하는 학생(나)에 대한 이야기를 한것이면 선생님이 해주신 해석이 정확한것이고, 지문 상황이 학교를 까는글인데 중간에 저 문장이 삽입됬다면 '뭘하는지 모르겠는 학교를 자퇴했다'라고 해석을 할 수 있는것으로 중의적인게 맞기도 한건가요? 아니면 제가 한 해석은 소위 단순히 '어색한' 해석인가요?
추가적으로 문법과는 담쌓고 지냈다가 처음 공부하는거라 분사구와 분사구문의 차이같은건 정말 햇갈리네요 ㅠㅠ 열심히하겠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전에 게시판에 똑같은 글 올렸었는데 글이 뭍혀서 선생님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올렸습니다 ㅠㅠ
근데 그러면 문맥같은경우는 지문의 전반적인 상황과 그 문장의 앞뒤 문장에따라 또 달리 추론할 수 있으니
만약 지문의 전반적인 상황이 방황하는 학생(나)에 대한 이야기를 한것이면 선생님이 해주신 해석이 정확한것이고, 지문 상황이 학교를 까는글인데 중간에 저 문장이 삽입됬다면 '뭘하는지 모르겠는 학교를 자퇴했다'라고 해석을 할 수 있는것으로 중의적인게 맞기도 한건가요? 아니면 제가 한 해석은 소위 단순히 '어색한' 해석인가요?
추가적으로 문법과는 담쌓고 지냈다가 처음 공부하는거라 분사구와 분사구문의 차이같은건 정말 햇갈리네요 ㅠㅠ 열심히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