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환 [824224] · MS 2018 · 쪽지

2022-03-17 23:21:12
조회수 4,152

[생활과 윤리 / 윤리와 사상] 무료 QnA 운영 안내

게시글 주소: https://a.orbi.kr/00055571602

무료로 생윤윤사 질문에 답변을 받으세요.


제가 직접 개설하려고 합니다.


여기저기에서 이상한 답변, 개념상 문제는 없지만 공부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하는 답변들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수험생들에게 진짜 도움이 될 만한 QnA 채팅방을 무료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오르비 쪽지를 주시면, 제가 채팅방 링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채팅방은 1:1이 아니라 단톡방 형태로 운영됩니다.


1. 질문 예시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질문들을 던져 주시면 됩니다. 물론 질문의 내용이나 형식이 제한적이지는 않습니다. 수능 생윤이나 윤사를 공부하다가 궁금한 게 생겼다면 무엇이든 물어보셔도 됩니다.


- 어느 강사의 강의를 듣다 보니, 이 부분은 좀 이상한 것 같은데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보통 이런 질문을 해당 강사의 QnA 게시판에 남기면, 답변 조교는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답변을 남기기보다 강의 내용을 옹호하기에 바쁩니다. 당연히 도움이 되는 답변이 나가기 어렵죠.


- 기출문제의 이 선지는 어떤 개념을 바탕으로 설명해야 하나요?

기출문제의 선지를 특정 개념에 대응하여 설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인데,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2. 지속 기간에 대하여


저는 사회팀구 강사가 아닙니다.

저는 사회탐구 컨텐츠를 만들어서 돈을 벌고는 있지만, 그 일을 전업으로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제가 이 질문방을 얼마나 빡세게 운영할 수 있을지, 저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진행하다가 너무 힘들면, 중간에 그만두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사회탐구 외에도 다른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으니까요.

일단은 6월 모의평가 전까지는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그 이후 지속 여부는 그때 결정하겠습니다.


3. 질문의 내용에 대하여


저는 철저하게 수능의 관점에 부합하는 내용에 대해서만 답변을 드리려고 합니다.

수능의 관심사가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거나, 모른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수능의 영역을 뛰어넘은 학문적인 궁금증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기 어렵다는 점을 미리 밝힙니다.



.

.


오개념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웬만한 사회탐구 강사보다 수능 윤리 교과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자부하고 있으며,

이는 이미 여러 사례를 통해 증명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모르는 것이 있다면, 모른다고 솔직하게 답하겠습니다.

저는 어설프게 있어 보이는 답변을 해서라도 수강생을 끌어 모아야 하는 위치에 있지 않으므로, 솔직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