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내용이 써있는 종이보다 빈 종이가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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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인상 적어드림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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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피 12월 6일 자명한 결과 나올텐데 지금 왈가왈부 하면서 일희일비 해봤자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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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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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타행님 말대로면 내가 대충 확통 98점정도니까 나는 통통킹중 하나인거임... 그렇다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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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운 시험지라서<<는 아닌거지? 아니 인간적으로… 그냥 너무 고여서 1컷이 저난리가 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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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도 가채점 확정 후 집어넣은 거라 나의 표본은 들어가있지 않지 데이터 이동권어쩌고저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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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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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해주세요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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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인 줄 몰랐는데 진짜 개적폐네;; 지역인재로 갈 수 있다면 가야겠다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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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이 잘못 생각하거나 판단할 수도 있는 건데 서로 기분 안 나쁠 선에서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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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넘질받 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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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가 적당? 아직 입시 안끝나서 학력은 중대밖에 없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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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랑강남가서 둘이서 가서 저만 한명 해서 땄는데 인연을이어나가야할까여아님 그냥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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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쁘네요...ㅋㅋ 지금까지 밋밋한? 흰색 교통카드 썼었는데 이걸로 바꾸려고요. 근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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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상 과탐 가산점을 덜 주면 학교 누백이 올라감 가산점 5%일 때 A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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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대 기숙사가 의무라서 에바인데... 올해 여기는 탈출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슬프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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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1러들 도망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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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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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대나 한양대 11
1학년이 반수하기에 편함? 1-2휴학가능여부나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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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질받할래요 30
선넘질받도가능하다네요 안해주면혼자방에서울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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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 1컷은 90입니다 15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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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궁금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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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컷이 오른거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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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22일 5
솔텍 N제 파트2 좋네요. 과한 문제도 없고 쉬운 문제도 없고...선지 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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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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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 지구 컷만 1
오르지마 좀만 내려오면 더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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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하고먹어버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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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ㅡ탑ㅡ제 2
우리 탑 제1우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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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등급컷 논쟁 12
쓴소리 참고 84도 가능합니다 하는 성격이면 과외 오래 할 확률이 높아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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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거 없는데 쎈이라도 풀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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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가는 동안 무물보 12
안 해주면 삐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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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ㅈ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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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굿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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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도저히 못 보겠던데 10
ㅍㄹ<--취존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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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알바 못구해서 돈이 없는데… 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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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이 헬조선에서 미국으로 뜰수 있다는게 미친 메리트 잖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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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순수한 궁금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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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행복할수잇었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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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종 1
생명쪽 학종쓸거면 공동교육과정 들으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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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맞는말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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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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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입 현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무말씀 이여도 좋습니다 1
저는 이번년도 2월1일까지 군대에서 수능준비를 하다 포기하고 전문대에 들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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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학사대로만 주세요 85 2컷이라도 제발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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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추천받 15
사랑노래 빼고 잔잔쓰한 느낌으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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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1 통과 때 너무 재미없어서 '아! 지구는 내 길이 아니구나!' 싶었는데 그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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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대생이되고싶음 입시라는 지옥에서 생존해 돌아왔다는 것으로 내 존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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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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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하기를 바라는거는 주제넘은 바램이 아니였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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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남들보다 뒤쳐진거 미련 없도록 한번 더하자 에라 모르겠다 학벌은평생남는다니깐...
선생님 요즘 스마트폰으로 맥밀란 사이트에서사전을 이용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에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만.. 간혹 뭐랄까 간헐적인 뜻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조금조금 보이는데요.. 이때 참조할만한 다른 사전이 있나요..?
이럴땐 한/영사전을 이용하긴 하는데 ^^;; 혹시 요런게 잘 나와있는 영영 사전 있나 질문드려요
영영사전이 각각 다루는 범위가 다르고 내용도 조금씩 달라서 여러개를 보통 사용합니다. 저는 Cambridge Advanced Learner's Dictionary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어휘량이 방대한 것을 원한다면 인터넷에 있는 영영사전을 활용하던지 아니면 영한 사전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딩때 문법공부 안한게 오히려 득이 되는 순간인가..ㅋ
제일 문제인것은 '이게 잘못 되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 겠죠...
수특 147page 내용 역시 제가 쓴 글과 똑같네요 ^^ 장문을 하나의 문단 분량으로 줄여봤습니다.
While practicing the right way may lead to the highest levels of skilled performance, practicing the wrong way creates permanent habits that produce negative results. It can in fact be harmful to the extent that a player who engages in such activities could be worse off when it comes to making genuine progress than somebody who has just begun to learn to play the game under expert guidance. To give an example from tennis, a young student at college served the ball using the so-called 'frying pan' grip. Although with this grip some progress is made, this soon comes to a halt and it becomes quite impossible to develop a service having any power, the ball merely placed into the service court. Although shown the correct grip, the student found it difficult to make the change, and when he did so his service became even worse than it was with his well-established 'frying pan' grip. It is important, therefore, to see that practice is of the right kind; otherwise bad habits are acquired which are difficult to overcome.
너무 좋아요 글ㅎㅎ 행동영역측면에서 보편적사고의 훈련과 맞닿아있어요.
뒤에서 부터 해석이 한국어 순으로 나는 ~을 ~한다. 이렇게 한다는건가요
영어순이면 나는 한다 ~을 이런식???인건가요.. 깔끔할것같아서 전자의방법 쓰는데 ..ㄷㄷ
깔끔하다는 것의 기준은 한국어이죠? 영어의 기준으로 봤을 때는 복잡한 것이랍니다.
영어 어순 그대로 하는게 결국에는 더 편하고 쉬운 방법이 됩니다.
그럼 해석할떄 아에 나는 ~한다 ~을 이런식으로 하는게 맞는거겠죠 ㅠ..
하 다 뜯어고처야겠넹.
고쳐보세요~ 아직은 시간이 있습니다. ^^
선생님
전치사구가 명사를 수식하는데도 그 전치사구를 부사구라고 설명하더군요...
라는 부분에서요
제가 배운게 맞는지 복습차원에서 맞나 확인좀해주세요~
전치사구는 명사수식의 형용사적덩어리와
부사로 쓰일때의 부사적덩어리로 쓰일수 있는데
이때는 명사를 수식하기 때문에 형용사구(의용법)으로 쓰였다고 표한하는것이
맞는것이죠?
그리고 그 명사까지를 포함한 구 의 관점에서 본다면
명사뒤에서 한정어구가 수식해주고 있는 명사구 가 되는거죠?
네 정확합니다. ^^
고등학교때 영어단어만 외워봤지 구문에 대한 학습 (과외라던지,인강이라던지..)을 전혀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기존에 제 방식이 없으니까 답답하지도 않고 충돌하지도 않으니까 선생님의 ab1을 정말 받아들이기 쉬운것 같아요.
읔.. 제가 정말 이런 케이스네요.
누나가 영어 인강을 듣길래 그걸 같이 2년 동안 듣다가 같이 들었는데
이 쌤이 정말 한국식으로 바꿔서 해석하게(?) 하는 방식이라
고3되면서 다른 선생님으로 바꾸면서 구문공부를 하는데
이 선생님은 정말 영어를 영어식으로 받아들이자는 식이여서
저의 알던 지식과 계속 부딪히게 되면서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많이 얻어가지도 못한 것같고
상반되는 개념으로 공부하니 이 방법이 맞나 불안하기도 하더라구요.
완강하고 계속 체화 시키려고 하는 과정이기는 한데..
확실히 힘들더라구요.. 시간도 없으니..ㅠ
그래도 필요가 있다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바꿔야 합니다. 화이팅!
이것과 관련되어 문장을 두 번씩 꼭 꼭 읽어야 하는 경우
이런 습관이 들어서 시간관리쪽에서 많이 부족한데요 이런경우 어떻게하면 교정할 수 있나요?
교정이 안되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시간이 얼마나 드느냐가 다를 뿐이죠.
상변선생님ㅜㅜ요즘 수특 풀고 있는데요.
어떤 날은 눈이 부시도록 집중이 잘 되서 글이 잘 읽혀서
문제가 잘 풀리는데 어떤 날은 글이 계속 안 읽히고...
한국어로도 뭔 말인지 모르는 지문은(지질학이나 물리 쪽..)
첫 한 두 문장부터 막히는데 이거 왜 이러는 거죠ㅜㅜ
심지어 잘 안 읽히는 날은 문제가 잘 풀렸던 날 지문조차도 느리게 해석이 되요,하... 그러면서 의욕도 줄고... 슬퍼요...
그래도 꾸역꾸역 풀고 복습하기는 하는데 문제가 뭘까요
저도 돌이켜보면 그랬습니다. 배경지식이란 것이 독해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내가 좀 아는 영역이 나오면 잘되고, 아닌 영역이 나오면 안되는 것일 경우도 있구요, 컨디션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은 평상시에 어려운 지문들을 스스로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커질 수 있습니다. 잘 안 읽히는 것을 스스로 해결해 내세요! 반복하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철저하게 영어 어순대로 해석하는데 문장이 길어지면 말이꼬여버리는 이런것은 어떻게해야하나요?
나중에는 해석보다 정보를 처리한다는 개념에 가까워져야 합니다. 그러면서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 부분에 약점이 있다면 그런 것들로 대비하세요. 약한게 드러났으니 그 부분을 보완하면 됩니다.
그럼선생님 잘못된방식이나 잘못된습관이굳어지면 어떻게해야 고칠수있는건가요 ㅜㅜ
올바른 방법으로 계속해서 반복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새로운 것을 익히는 것보다 두 배 이상의 노력이 들어가야 합니다.